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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별 상품 등록개수(2024년 7월 업데이트)
오픈마켓별 상품 등록 가능 개수 알아보기 (스마트스토어,쿠팡,지마켓,옥션,11번가,롯데온,티몬,인터파크,위메프) 네이버쇼핑, 쿠팡, 지옥션 등등 오픈마켓에 상품을 올릴때 각 마켓은 상품 등록개수 정책이 다릅니다. 전체 상품 개수 제한 이외에 하루 등록개수 제한이 잇는 마켓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각 마켓별로 일일 등록개수 제한 총 등록개수 제한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마켓명 총 상품 등록 가능 개수(개) 일일 등록 가능 개수(개) 비고(아래 내용 참조) 1 스마트스토어 10,000 등급에 따라 다름 2 쿠팡 10,000 5,000(옵션수 기준) 지난 3개월 매출에 따라 다름 3 지마켓/옥션 2000 지난 3개월 매출에 따라 다름 4 11번가 5,000 500 등급에 따라 다름 5 인터파크 5,000 6 위메프 10,000 7 티몬 10,000 9 롯데 ON 2,000 추가 설명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등급에 따라 총 상품 등록 가능 개수가 달라집니다. ▶씨앗, 새싹 등급 - 10,000개 ▶파워 등급 이상 - 50,000개 <쿠팡의 경우> 지난 3개월 기준 매출액에 따라 총 상품 등록 가능 개수가 달라집니다. ▶ 월 매출액 4천만원 이상 : 무제한 ▶ 월 매출액 2천만원 이상 : 50,000개 ▶ 월 매출액 800만원 이상 : 25,000개 <지마켓/옥션의 경우> 등급에 따라 총 상품 등록 가능 개수가 달라집니다. ▶월 매출액 500만원 미만 - 2,000개 ▶ 월 매출액 500만원 이상 - 10,000개 <11번가의 경우> 등급에 따라 총 상품 등록 가능 개수가 달라집니다. ▶1~4등급 - 10,000개 ▶5등급 - 5,000개
사입, 위탁(리셀),해외구매대행, 역직구 차이
사입, 위탁, 리셀, 역직구 무엇이 다를까? 1. 사입 사입은 판매자가 직접 상품을 구매하여 재고를 보유한 후, 이를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재고 관리: 판매자가 직접 재고를 관리하며, 대량 사입시 재고 부담이 큼. 리스크: 상품이 팔리지 않을 경우 재고 부담이 크며, 자금 회전이 느릴 수 있음. 이익률: 대량 구매 시 구매 원가를 낮출 수 있으므로 상대적으로 마진이 높음. 예시: 쇼핑몰 운영자가 도매시장에서 신발 100켤레를 직접 구매하여 창고에 보관한 뒤, 주문이 들어오면 배송하는 경우. 2. 위탁 또는 리셀 위탁은 판매자가 상품을 보유하지 않고, 공급업체로부터 주문이 들어오면 해당 상품을 공급업체가 직접 배송하는 방식입니다. 리셀과 위탁의 판매방식은 동일한데 굳이 구분을 지어 얘기하는 이유는 위탁의 경우는 제품에 대한 정보나 제품 판매에 대해 서로 상호 협의된 내용이라면 리셀은 원판매자와의 상호협의 없이 이루어 지는 행위입니다. 이 경우 지재권이나 상표권 소송에 휘말리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재고 부담 없음: 재고를 보유하지 않으므로 재고 관리 부담이 적음. 리스크 낮음: 팔리지 않는 상품에 대한 리스크가 낮음. 이익률 낮음: 마진이 낮을 수 있으며, 공급업체와의 협력이 중요함. 품절 및 재고 관리가 어려움 예시: 쇼핑몰 운영자가 주문을 받으면 해당 상품의 공급업체가 직접 고객에게 배송하는 경우. 3. 해외구매대행 해외구매대행은 고객의 요청에 따라 해외에서 상품을 구매하여 국내로 배송해 주는 판매 방식입니다. 특화 상품: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해외 상품을 제공 가능. 배송 시간: 해외 배송 시간이 소요됨. 추가 비용: 관세, 배송비 등이 추가될 수 있음. 예시: A고객이 국내 마켓에서 해외 상품 구매시 해외 사이트에서 구매를 대신해서 해당 상품을 고객에게 배송해주는 경우. 4. 역직구 역직구란 쇼피나 큐텐처럼 해외 거주자 또는 외국인 국내 상품 구매시 국내 상품을 해외로 배송해 주는 판매 방식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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